신한카드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한 마이카,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 오픈

2023.07.12
신한 마이카,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 오픈
  •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서비스 일환으로 고객 편의 증대
  • 직접 방문 어려운 고객 위한 자동차 검사 대행 서비스도 제공해
  •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최대 5천 마이신한포인트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마이카 자동차 검사 이미지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자동차 금융 플랫폼 ‘신한 마이카(MyCar)’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와 ‘자동차 검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서비스의 일환으로, 그동안 한국교통안전공단 웹 페이지를 통해서만 신청 할 수 있던 한정적인 경로를 확장해 고객 편의를 증대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또한 자동차 검사 기일, 검사 예약 등의 공공 데이터를 민간 플랫폼의 자동차 관리 데이터와 결합한 모델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신한 마이카 자동차 검사 항목에서 차량 조회를 통해 자동차 검사예정일을 확인하고 검사소 및 예약 일정을 선택한 뒤 결제만 하면 예약을 마칠 수 있다. 사전에 ‘내차고 i(아이)’에 본인 차량을 등록한 고객이라면 별도 차량 정보 입력없이 검사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검사소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자동차 검사 대행 서비스’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신한 마이카 ‘자동차검사 대행 예약’에 접속해 약속장소(픽업/드롭) 주소를 지정하고 결제만 하면 직접 검사소에 방문할 필요 없이 대행업체에서 검사를 대신 진행해 준다. (단, 픽업/드롭 장소에 따라 특정 지역은 대행서비스 제공 불가)

신한카드는 자동차 검사 예약 및 검사 대행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신한 마이카에서 자동차 검사를 이용한 고객에게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고, 검사 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5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자동차 검사 대행 서비스 견적을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만 해도 즉시 5천원이 할인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내용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 마이카’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mycar.shinhan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