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E9pay와 손잡고 외국인 전용 신용카드 출시
- ‘E9pay 신한카드 처음’ 출시 및 공동마케팅 진행 -
- 16개국 언어로 상품 안내, 발급 자격 기준 완화, GS25 편의점 카드 수령 등 외국인 고객 편의성 개선에 주력
- 일상 속 다양한 포인트 적립, 소비관리 서비스 담은 ‘신한카드 처음’ 기반 제휴카드
- 카드 수령 인증 프로모션 진행해 최대 1만 5천원 해외송금 수수료 우대 쿠폰 제공

신한카드가 해외송금 분야 1위 핀테크 기업 ‘E9pay(이하 이나인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외국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이나인페이와 함께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혜택 제공은 물론, 카드 발급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E9pay 신한카드 처음(이하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카드 신청, 심사, 배송에 이르는 카드 발급 프로세스 전 과정에 걸쳐 외국인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는 상품 안내 시 총 16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이나인페이 앱에서 카드 신청 시 외국어 버전으로 상품 안내가 이뤄진다.
신한카드는 외국인 발급 관련 자격 기준도 대폭 완화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본인 소유 부동산 공시지가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허용되었다면 본인 소유 부동산이 있는지 여부만 판단한다.
금융자산의 경우, 기존은 거래기간과 관계없이 정기성 잔액이 5천만원 이상이어야 했지만 거래기간 1개월 이상, 잔액 1천만원 이상으로 허들이 낮아졌다.
또한 신한카드는 외국인 고객도 ‘GS25 편의점 카드수령 서비스’를 통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24시간 어느 때나 자유롭게 카드 수령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주중 업무시간 중 카드 배송 수령이 어려운 고객의 불편 해소를 위해 신한카드가 GS25와 협업해 제공 중인 서비스다. 외국인의 경우에도 신한 SOL페이 앱 설치 이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는 외국인 고객들도 생활 속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한카드 처음’을 기반으로 했다. 음식점, 카페, 편의점, 온라인 쇼핑, 생활, 여행, 패션 등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5% 포인트 적립과 멤버십, OTT, 통신요금 등 정기결제 최대 20% 적립을 비롯해 계획소비, 즉시결제로 구성된 소비관리에 따른 보너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양사는 올 연말까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해외송금 수수료 우대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나인페이 앱 내 카드 수령 인증과 소셜미디어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를 통해 최대 1만 5천원 이나인페이 해외송금 수수료 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양사는 발급 확대를 위해 외국인 국가별 커뮤니티나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공동마케팅을 실시한다는 전략이다. 향후 통신사와 연계한 통신요금 할인, 온·오프라인 쇼핑 시 할인 등 체류 외국인에게 필요한 추가 혜택도 기획 중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토탈 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먼저 지난 3월 로드시스템과 함께 방한 외국인에게 모바일 여권을 통한 신원 인증을 비롯해 결제, 송금 등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 ‘트립패스(TripPASS)’를 론칭하고 선불카드를 출시했다. 양사는 향후 키오스크 충전, 회원가입 절차 간소화 등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제휴처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그리고 신한카드는 외국인 전용 상품인 ‘신한카드 SOL글로벌 체크’, ‘신한카드 SOL글로벌U 체크’를 운영 중이다.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카드 소비 성향을 분석해 서비스를 구성했으며, 30대 이상을 겨냥한 ‘신한카드 SOL글로벌 체크’는 대형마트, 음식점, 병원·약국 영역에, 10~20대를 위한 ‘신한카드 SOL글로벌U 체크’는 커피·편의점, 배달앱, 쇼핑 영역에 영역별로 월 최대 3천원까지 캐시백 혜택이 있다. 두 카드 모두 후불대중교통 이용금액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금액에 대한 10% 캐시백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 거주 외국인들은 심사 기준과 언어 지원 문제 등으로 인해 신용카드 발급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만큼 외국인 고객들이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로 더 쉽고 편리한 금융 경험을 누리길 기대한다”며 “외국인 고객의 중요도가 점차 커지는 가운데 앞으로도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 지원은 물론 편의성 제고에 지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인페이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마스터) 1만 8천원, 국내전용 1만 5천원이다. 카드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나인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 상품명 : E9 pay 신한카드 처음
- 연회비 : (국내전용) 1만 5천원, (해외겸용) Mastercard 1만 8천원
- 전월실적 및 적립(할인)한도 등 적용기준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약관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 본 이벤트(혜택)는 카드사 및 제휴사 사정에 의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계약 체결 전, 연회비 등 상세사항은 금융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해당 금융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법인신용등급 낮음, 연체(단기 포함) 사유 발생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는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연체이자율은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최대 3%, 법정 최고금리(연 20%)이내' 에서 적용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
그 외의 경우: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 법인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법인 신용등급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연체할 경우, 결제일이 도래하지 않은 모든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