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개

행사소개

SAM2015

신한카드 빅데이터 아카데미를 소개합니다.

개요
Big Data 관련 최근 트렌드와 기업 실무 사례 중심의 강의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실제 Big Data 분석을 통한 서울특별시 지역(골목)상권 분석 조별 프로젝트 실시
대상
Big Data에 관심있는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 전공제한 없음.
일시
2015년 7월 13일 ~ 16일(월~목, 총 4일간)
※ 7월 4일 사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장소 및 시간 추후 공지)
장소
신한카드 본사 사옥(서울 중구 소공로 70 포스트타워 8층) 명동역 5번출구에서 신세계백화점 방향으로 직진하여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한국은행앞 사거리에 포스트타워로 오시면 됩니다.
과정
  1. 오리엔테이션 : 2015년 7월 4일. 조 편성 및 SAM2015소개
  2. 본교육 : 2015년 7월 13일~16일. 알기쉬운 이론 강의와 다양한 실습을 통한 조별 프로젝트 수행
  3. 사후프로그램 : 2015년 8월~12월. 우수수료자 인턴 채용 및 사후 교육 프로그램
SNS
SAM2014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shcsam2014)

신한카드 Big Data 센터 소개

신한카드 Big Data 센터

2,200만 고객의 Big Data와 고급분석역량을 가진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설립된 ‘Big data Analytics Leader’

신한카드 Big Data 센터는 ‘고객행복을 위한 진화’ 라는 슬로건으로 2013년 12월 업계 최초로 설립되었습니다. 신한카드 Big Data센터는 2,200만 고객과 가맹점이 실시간으로 만들어내는 카드 소비 Big Data와 공공 data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외부 data 융합 분석을 통해 내/외부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많은 공공기관과의 협업으로 공공 정책수립 및 개선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들과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소비 행태 분석』 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통계자료와 관광코스 개발에 기여하였고, 최근에는 서울시와의 빅데이터 협약을 통해 장애인 무료 셔틀버스 코스 개발, 중소(지역) 상권의 활성화 정책 수립, 지역 축제의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MICE 산업의 대표기관인 『KINTEX의 방문객 소비규모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에 이어 부산 BEXCO의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도 현재 진행중입니다.

내부적으로는 2,200만 고객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하여, 업계 최초로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체계인 ‘Code9’ 을 개발하였습니다.
‘Code9’은 신한카드의 모든 마케팅 영역에 적용 중이며, Code9을 기반으로 하는 카드 시리즈 상품은 출시 9개월 만에 2백만 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올해 4월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 등을 분석하여, 고객 개인에게 별도의 쿠폰 없이 최적의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샐리(Sally)’ 를 출시하였습니다.
신한카드만의 국내형 CLO(Card Linked Offer) 서비스 ‘샐리(Sally)’ 는 가맹점에게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매출증대 효과를, 고객에게는 자신에게 딱 맞는 혜택을 골라서 받아볼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 Big Data센터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신한카드 빅데이터 아카데미 ‘SAM2015’ 에서 빅데이터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대학(원)생 분들과 함께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신한카드가 고객의 진정한 라이프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신한카드 Big Data센터의 모습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