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는 그린 컨슈머가 직접 적립한 에코포인트와 신한카드 그린 캠페인 기부금으로 건강한 공원과 지구를 만들어가는 ESG 프로젝트입니다.

신한카드는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대전 서구 갈마공원에 네 번째 ECO Zone을 조성했습니다. 2021년 서울 성동구 서울숲, 부산 APEC나루공원, 광주 한새봉농업생태공원에 이어 조성된 이번 에코존은 자연성이 잘 보전된 갈마공원의 특성을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녹색 공간을 구현한 곳입니다. 다양한 식생을 도입해 생물다양성을 높이고, 계절마다 변화하는 숲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아울러 월평도서관과 연계한 숲속 도서관, 어린이·가족 대상의 식물 해설 투어 및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도심 생태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자연을 보전하며, 더 나은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실천을 이어가겠습니다.
신한카드는 그린인덱스 서비스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탄소 중립 활동에 대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매월 쌓인 카드 사용포인트를 신한카드 ECO Zone 프로젝트에 기부하면 친환경 도시 숲 조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