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아름인도서관
서울 관악구 참좋은지역아동센터
좋은 책과 함깨하면 꿈을 이룰수 있습니다
아이들과미래는 신한카드와 함께 소외된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친환경 도서관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2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권장도서 보급과 열악한 도서환경을 쾌적한 친환경 인테리어 공간으로 개선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체계적인 도서관리 전산시스템 제공과 더불어 전국의 신한카드 아름인 봉사단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연계됩니다.
지난 12월 15일(수), 서울 관악구 미성동의 참좋은지역아동센터에서는 행복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첫 번째 신한카드 아름인도서관 개관식이 진행되었기 때문인데요.
“우와~ 이게정말 우리도서관이 맞아요? 모두 우리책이라는 말이이죠?”
몰라보게 달라진 센터를 보고 눈이 휘둥그레진아이들은 선생님들께 연신 물어봅니다.
이날 참좋은지역아동센터 개관식에는 신한금융지주 류시열 회장님을 비롯해 신한카드 이재우 대표이사님, 아이들과미래 송자 이사장님, 난우초등학교 이종현 교장선생님께서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해 주셨고, 전국적으로 진행될 신한카드 아름인도서관 지원사업의 시작을 기념했습니다.
“아름인도서관이 우리 친구들의 꿈과 상상력,그리고 미래를 키워나가는 멋진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의미 있는 말씀을 우리 친구들에게 전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성황리에 개관식을 마친 뒤에는 신한카드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통해 더욱 신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해리포터 영화를 보았답니다.
신한카드 아름인도서관 지원사업 기관모집 신청기간은 2010년 12월 15일(수)부터 2011년 1월 14일(금)까지이며, 사업신청서 접수는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신청된 기관은 내년 2월부터 6월까지 권역별 순차적으로 아름인도서관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안녕하세요~
첫 번째 신한카드 아름인도서관을 가지게 된 행운의 주인공!
참좋은지역아동센터 염해자 원장입니다.
벽을 가득 메운 낙서와 빼곡히 들어차 있던 옛날 책상들로 인해 지저분하고 답답하게만 느껴졌던 공간이, 보랏빛과 연두빛이 이쁘게 어우러진 친환경 도서관으로 고운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그거아세요?
아름인도서관이 생긴 후 우리 센터 아이들 표정이 달라졌다는거!!
선생님들의 표정은 더욱 말할 것도 없고요~
친구들에게 도서관 사진을 보내며 얼마나 자랑들을 하는지 모릅니다.
솔직히 이 짧은 글로는 감사함과 행복감을 정의하기 참 힘겨울 정도입니다.
저희는 신한카드 아름인도서관과 함께 오래도록 신나는 센터 생활을 할 것 같습니다.
행복합니다. 잊지 못할 귀한 선물,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가까이에서 친구처럼 마음을 나누고 싶습니다.
신한카드 블로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