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아름인도서관
광주 서구 열린지역아동센터
2011 나눔실천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아이들과 미래는 신한카드와 함께 소외된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친환경 도서관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2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권장도서 보급과 열악한 도서환경을 쾌적한 친환경 인테리어 공간으로 개선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체계적인 도서관리 전산시스템 제공과 더불어 전국의 신한카드 아름인 봉사단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연계됩니다.
'따뜻한 금융'을 모토로 내세운 신한카드(이재우 대표이사)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송자 이사장)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친환경 도서관 건립 프로그램인 '아름인도서관’ 지원사업을 전국 규모로 펼치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 책을 보급하고 낙후된 시설을 개선해 자라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구축해 주는 것이 지원사업의 목표이며, 2010년 12월 서울 미성동 소재 참좋은지역아동센터를 첫 시작으로 전국 지역 곳곳에서 아름인도서관을 개관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농성동 열린지역아동센터에서 신한카드 이재우 사장(뒷줄 왼쪽 두번째)과 민주당 조영택 의원(뒷줄 왼쪽 네 번째), 김명심 열린지역아동센터 센터장(뒷줄 왼쪽 세 번째)과 센터 아동들과 함께.
이 가운데 지난 11월 11일(금), 광주 서구 농성동 소재 열린지역아동센터 (김명신센터장)에서 신한카드 아름人도서관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신한카드 이재우 대표이사를 비롯해 지역구 조영택 국회의원과 광주농성초등학교 이재현 교장선생님이 참석해주셔서 센터 아동들과 함께 아름인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답니다.
2011 보건복지부 나눔실천유공 국무총리상 표창
이 날은 특별히 각 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하는 영상메시지도 보내주셨는데요. 김성호 전 보건복지부 장관님을 비롯해 이기일 보건복지부 나눔정책 추진단장과 이숙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유종필 관악구청(현 국회도서관장)장님이 우리 친구들을 위한 영상메시지의 주인공입니다.
2012년 국민독서의 해를 기념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유년시절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에서 풍부한 삶의 지혜와 경험을 얻기 바란다는 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특히 신한카드는 올해 ‘아름인도서관’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들을 통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2011년 나눔실천유공 국무총리상 표창과 함께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메세나 대상을 수상하였답니다. 모두들 축하해주세요!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아름인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언제나 가까이에서 친구처럼 마음을 나누고 싶습니다.
신한카드 블로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