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아이들의 책 친구
아름인 북멘토 3기 수료식 소식
따뜻한 마음으로 아이들과 함께한 7개월
12월 23일(화), 신한카드 아름인 북멘토 봉사단 3기가 지난 7개월 동안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진행했던 북멘토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북멘토 3기 단원들은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되어 총 100명의 대학생이 선발되었고,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대구/부산/광주 소재의 아름人도서관(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을 위해 독서지도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수료식에는 특별히 북멘토 프로그램 참여기관 아동센터장 및 실무자님도 초청되어 수혜기관으로서의 북멘토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소감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북멘토 활동에 대해 팀별 평가와 활동소감, 사례발표등으로 공유하고, 향후 북멘토 4기에 대한 활동진행에 대한 팁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북멘토 3기 성민경멘토는 "독서코칭 교육을 받고 직접 센터에 나가 독서지도를 하면서 아이들과 책에 대한 교감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그 생각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면서 아이들의 꿈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참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얼마전 7개월간의 멘토활동을 마무리 했는데 벌써 아이들이 생각나고 활동이 끝났다는 것이 아쉽기만 합니다"라며 활동소감을 전했습니다.
지역센터 아동들이 책을 어려워하지 않고 친구처럼 가까이 할 수 있게 하며 책 속에서 마음껏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신한카드 아름인 북멘토 봉사단 3기 여러분 모두 ‘더할 나위 없는 YES!! ‘였습니다.
언제나 가까이에서 친구처럼 마음을 나누고 싶습니다.
신한카드 블로그 보기